태국태국에서 GLN 사용 시, 유의사항과 팁!

22 Jul 2023
Views 1204


태국에서 GLN 사용 시 유의사항과 팁

이 전 글에서 태국 여행을 더욱 편리하게 즐기기 위해 GLN 결제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었는데요.ㅁ

이번에는 몇 가지 유의사항과 팁을 함께 알려드릴테니 현지에서 사용 전에 이 점들을 고려해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푸드코트

태국 쇼핑몰의 푸드코트는 가성비가 좋아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전까지는 푸드코트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전용 카드에 돈을 충전한 후에 결제를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죠!

그러나 최근 일부 푸드코트에서는 GNL으로 바로 결제할 수 있어, 푸드코트를 이용하는 것이 더욱 편리해졌습니다.

최근에는 치앙마이의 마야몰과 같은 곳에서도 GNL 결제가 가능해졌는데 아직 이 부분을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더라구요 😊




편의점

GLN의 단점 중 하나는 편의점 중에서도 세븐일레븐은 GLN으로 결제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여러분, 대부분의 태국 편의점이 세븐일레븐 브랜드라는 것 알고 있으신가요?

그렇기 때문에 세븐일레븐 편의점을 이용하실 때는 비자카드나 마스터 카드를 미리 준비해서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태국에서 가장 많은 편의점이 세븐일레븐이라 당연히 사용이 될 줄 알았는데, 안되는 것을 보고 당황하시는 분들이 적지 않으신 것 같았어요.





결제 오류 시

GLN 결제 시에 가끔씩 금액 입력 후 다음 단계로 넘어가지 못하고 경고문이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당황하지마시고, 앱을 완전히 종료한 후 다시 시작하면 대부분 해결됩니다.

결제 후 앱을 백그라운드에 실행한 상태에서 로그인하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결제 시에는 앱을 완전히 종료하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좋습니다.



치앙마이 공항 면세구역

치앙마이 공항의 면세구역은 작고 상점이 한정적입니다.

GLN이나 카드 결제가 가능한 카페도 있지만, 간식거리를 판매하는 가게들은 현금만을 받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곳에서 간식을 사려면 현금을 미리 준비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GLN 결제의 장점과 단점을 고려해봤을 때, 단점보다는 장점이 훨씬 많이 존재하기 때문에 태국을 방문하신다면 GLN을 꼭 한 번 사용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처음에는 약간의 불편함이 있을 수 있으나 사용해보시면서 그 간편함에 매료되실거라 생각해요! 무엇이든 처음 시작이 어렵지, 사용하다보면 익숙해지기 마련이니까요 😊

GNL을 사용하면 잔돈을 신경 쓸 필요 없이 언제든지 필요한 금액을 충전하여 사용 할 수 있으며, 남은 금액은 한화로 출금할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이라 안 쓸 이유가 없겠죠!?

GLN 결제 시스템은 앞으로 점점 더 태국 여행을 더욱 편리하고 즐겁게 만들어주는 중요한 도구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여러분들도 여행 전에 꼭 확인해보시고 편리한 여행 하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