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방콕 현지인 맛집 AYAR HOUSE 한국인 입맛에도 찰떡

19 Sep 2023
Views 174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여러분에게 맛집 정보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곳은 태국 방콕의 현지인 맛집인 AYAR House Bar & Restaurant입니다. 구글 평점이 무려 4.5점인데요, 이게 얼마나 높은 점수인지 여러분도 아시죠!?

(사진출처 : AYAR HOUSE FACEBOOK)

AYAR House Bar & Restaurant은 연중무휴로 영업을 하며, 아침 10시 30분부터 새벽 1시까지 문을 엽니다. 레스토랑 겸 바로 운영되기 때문에 오랜 시간동안 음식을 즐길 수 있어요! 👍

(사진출처 : AYAR HOUSE FACEBOOK)

이 레스토랑에서는 경험 많은 지역 셰프가 만든 정통 미얀마 및 태국 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레스토랑은 특별한 이야기가 있는데요. AYAR House Bar & Restaurant는 4명의 미얀마 남성들이 미얀마의 음식과 문화를 국제적으로 홍보하려 만들어진 곳입니다. 2021년에는 미얀마에서 정치적인 불안이 생겨 미얀마 시민들이 태국으로 이주하기 시작했고, 이에 따라 태국 내 미얀마 시민들의 수가 증가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 네 명의 미얀마 남성들은 미얀마 음식을 태국에서도 먹을 수 있게 하고 국제적으로 미얀마 음식을 알리기 위해 이 레스토랑을 열게 되었습니다.


요리에 사용되는 재료 대부분은 미얀마에서 직접 수입되며, 고품질의 재료로 요리가 만들어집니다.


AYAR House Bar & Restaurant는 방콕 시내인 프라투남 지역에 위치하고 있는데, AYAR란 이름은 미얀마의 어머니 강인 아이라왓디(Ayarwaddy 또는 Irrawaddy)에서 따왔습니다. House라는 이름은 레스토랑을 방문하는 사람들이 집 같은 편안한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한 것입니다.


저도 한 번 방콕 여행 중에 AYAR House를 방문한 적이 있는데, 그 당시에는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아서 현지인 이외에는 한국인 여행객을 별로 만나지 못했습니다. 그런데 요즘엔 한국인 여행객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퍼져서 많이 찾아가는 곳이 되었다고 합니다. 한국인 입맛에도 잘 맞는 미얀마 음식이라 금세 유명해졌나봐요! 

여러분들도 태국 방콕 여행 중에 미얀마 음식이 궁금하시다면 꼭 한 번 들려보세요! 우리가 직접 미얀마를 찾아가는 것 말고는, 그들의 음식을 먹어볼 기회가 없잖아요? 여러분의 입맛에도 아주 찰떡일거에요-!